HD행복연구소 뉴스레터 36호

 열림 

1. 무엇을 하고 있는 중일까요?
1-1.png

HD가족클리닉 상담사 사진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모두 마스크를 착용했다는 것은 다들 짐작하셨겠지요. 이런 수고를 하면서까지 이들이 모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공부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대단한 학구열 아닌가요.

HD가족클리닉은 매달 상담사들이 함께 자체 연수를 진행합니다. 고통 받는 내담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 상담사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사례를 연구하고, 최성애 박사로부터 치료시연과 슈퍼비전을 받습니다.

물론 HD가족클리닉 상담사들은 이미 감정코칭과 국제공인가트맨 부부치료사 자격증, 그리고 (미)하트매스 인스티튜트의 회복탄력성 전문가 자격증을 지녔기 때문에 이미 충분히 훌륭한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공부하고 자기점검하면서 성장해 나갑니다. 이게 바로 전문가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방식(professionalism)이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앞으로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울림(HD행복연구소의 오리지널 이야기)


전문가 삶의 방식

발전을 위해서 자체 연수를 가끔 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지속적으로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왜 그리 할 수 없는가, 왜 그 정도까지 할 필요가 없는가, 왜 그 시간과 노력을 다른 데 쓰는 게 더 좋은가, 이 모두에 대한 타당한 이유가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직하게, 때로는 아둔하게 실천해야 아마 최고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고의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이유는 괴로움, 절망, 우울과 불안에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도움이 되기 위해서입니다. 물론 모두가 최고가 될 수 없겠지요. 하지만 최고가 되고자 하는 마음이 바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입니다. 우리는 각자 최선을 다해 내담자를 대하고자 합니다.


나눔


1. 멘토 카드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이처럼 공부할 여유가 있어야 하지만, 해야 할 일이 넘치기에 여유가 별로 없을 것입니다.
2-1.png

그러나 “여유는 생기는 게 아니라 만드는 것입니다.” – 『인재혁명』 중에서


알림


1. 3-1.png

“Salamo Alaykom” 아랍어로 ‘안녕하세요’, ‘peace be upon you’에 해당됩니다. 저희는 지금 아부다비에 와 있습니다. 모레 아부다비 학부모 대상으로 글로벌 인재와 감정코칭에 대한 특강을 하게 됩니다. 아부다비에서 여고생들과 찍은 사진 한 장 첨부합니다.
4-1.png


돌아봄


글로벌 인재와 감정코칭에 대한 특강은 바로 10년 전에도 어느 고등학교에서 했네요. 이때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석하는 행사여서 특강 내용을 누구에게 포커스를 맞출 것인가에 대해 무척 고민했던 기억이 납니다.
5-1.png


알아맞혀 보세요


기생충 영화 장면 한 컷이 MBC 뉴스에 실렸습니다. “영화 속 그 곳……. 벌써 인증샷 명소”라고 합니다. 사진에 우리 HD행복연구소 새 건물이 보입니다!! 어느 곳일까요?
noname01.png


* 여러분들께서도 다른 분들과 나누고 싶은 소식과 자료가 있으시면 설명과 함께 보내주세요 (handanfamily@gmail.com). 뉴스레터 편집 팀이 검토한 후에 적절한 시점에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럿이서 함께 활동하는 내용과 사진도 환영합니다. 사진의 경우, 모두가 게재함에 동의해 준 사진이어야 합니다.

조벽.최성애 드림

2020.2.12

Posted in 뉴스레터, 한단소식.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