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날씨세트

15,400

구성: 감정날씨포스터(가로40cm x 세로57cm), 감정카드, CD(안내 및 시연영상)

감정을 인식하고 적절히 표현하도록 도와주는 게임 / 회복탄력성 / 정서지능 / 감정코칭

SKU: 1020 카테고리: ,

설명

이 게임은 감정을 잘 표현하도록 도와주는 진행자가 필요합니다. 가정, 학교, 상담실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0_0_0_0_394_452_csupload_64380806-261x300감정날씨는 미국의 우수한 심장-정서과학 연구소인 하트매스(Institute of HeartMath)에서 만든 포스터입니다. 감정을 인식하고 적절히 표현하며, 스트레스 상황에서 중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여기에 하트매스 회복탄력성 마스터 트레이너(Master Trainer)인 최성애 박사가 감정단어카드를 만들고 접목시켜 더욱 효과를 높였습니다.


b4감정의 명료화

감정단어를 놓으면서 자신이 그당시 느꼈던 감정을 4가지 영역으로 명료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어로 표현하기 힘들었던 감정에 이름을 붙일 수 있게 됩니다. 연구에 의하면 감정에 이름을 붙이는 것만으로도 긍정적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부정적 감정을 느꼈던 상황을 이야기할 기회를 제공해주며 그 스트레스를 중화시킬 수 있는 심장호흡법을 알려줄 수 있는 효과적인 놀이도구입니다.

게임방법inner1-300x168
감정날씨세트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날씨판을 펼쳐놓고 돌아가면서 카드를 날씨위에 올려놓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주에 가장 기억남는 일 1가지를 생각하게 하고 그에 관련된 감정을 날씨위에 올려놓습니다. 날씨는 총 4가지로 분류되며 카드를 비슷한 해당 날씨위에 놓으면 되고 맞고 틀린 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어떤 카드는 아이들이 모르는 감정일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카드를 옆으로 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나서 무엇 때문에 이 카드를 이 날씨 위에 올려놓았는지 물어보거나, 한 가지 카드를 고른 다음 왜 이런 감정이 들었는지 물어보고 이야기를 들어줍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심장호흡법을 알려줍니다.

만약 긍정적 날씨에 부정적 감정카드를 놓았다면 왜 올려놓았는지 물어보고, 그 감정에 대해 아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줍니다. 모르거나 잘 표현하지 못하는 감정은 단어카드를 이용해 명료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CD에 안내영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연수를 들으셨거나 책을 읽으신 분들께 이 보드게임을 추천드립니다.
• 연수: 감정코칭 2급 과정, 회복탄력성 초급 과정
• 도서: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청소년 감정코칭, 나와 우리 아이를 살리는 회복탄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