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감정코치 K. 1: 진짜 얼굴, 가짜 얼굴

13,500 12,150

『감정코치 K』제1권 《진짜 얼굴 가짜 얼굴》편. 는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교육, 심리, 만화, 청소년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어낸 작품이다. 세계적인 심리 치유 전문가이며 아시아 최초의 가트맨 공인치료사인 최성애 박사와 대한민국 교육의 희망 멘토인 조벽 교수가 원작 및 감수자로서 전체 작품의 기획 및 방향을 이끌어주었다. 뇌과학에서 심장과학까지 최신 심리학 이론과 30여 년 간의 교육 및 상담 경험을 오롯이 녹여냈다. 1권에서는 어른들이 주입한 꿈과 상처 속에 진짜 자기 모습에 혼란스러워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SKU: 2030 카테고리:

설명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리얼 마음보고서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교육, 심리, 만화, 청소년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어낸 본격 힐링 만화이다. 한계에 부딪힌 현장 교사들의 요청으로 전국의 학교를 찾아다니는 코치 K가, 상처받고 혼란에 빠진 아이들을 감정코칭으로 치유해 나가는 에피소드로 구성하였다. 청소년들이 자신을 인정하고 사랑함으로써 스스로 그리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전한다.

특히 각 에피소드의 마무리에는 코치 K가 스승인 P교수에게 슈퍼비전을 받는 메일 형식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 문제에 대한 보다 깊은 치유적 메시지와 올바른 관점을 수록하였다. 그렇기에 이 책은 청소년들은 물론 삐걱대는 교육 시스템 속에서 첨예하게 갈등하고 고뇌하는 교사들과 부모들이 함께 읽어야 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감정코칭의 최고 권위자인 최성애 박사와 인성 회복을 교육의 제1가치로 강조해 온 조벽 교수는 위기청소년들의 심리 상담 및 각종 치유 프로그램에 이를 도입하여 그 효과와 필요성을 검증해 왔다. 이들은 우리 청소년들이 ‘만화’라는 형식을 통해 가장 쉽고 재미있게 감정코칭을 배워 스스로를 조율하고 자존감을 되살릴 수 있도록 안내자 역할을 하고자 한다.

<감정코치 K>는 각 권당 3~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1권 ‘진짜 얼굴 가짜 얼굴’은 어른들이 주입한 꿈과 상처 속에 진짜 자기 모습에 혼란스러워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2권 ‘내 안의 불협화음’은 가정과 학교에서 이해받지 못한 채 자신을 부정하고 방향을 잃어버린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정서 빈곤’시대를 살아가는 십대들의 상처와 고민을 공감하고
자존감을 되살려주는 본격 힐링 만화!
OECD 국가 중 학업 성취도 일등, 자신감 꼴찌, 자살률 1위, 행복지수 꼴찌…… 치열한 입시경쟁과 각박한 사회 분위 속에서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마음에 빨간불이 켜지고 있다.
스트레스, 왕따, 학교폭력, 가치관 혼란 등의 문제는 우리 사회의 뿌리인 교육과 가정의 위기로 인해 더욱더 가속화되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이다.
『감정코치 K』는 이러한 현실 속에서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교육, 심리, 만화, 청소년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어낸 작품이다.
세계적인 심리 치유 전문가이며 아시아 최초의 가트맨 공인치료사인 최성애 박사와 대한민국 교육의 희망 멘토인 조벽 교수가 원작 및 감수자로서 전체 작품의 기획 및 방향을 이끌어주었다.
뇌과학에서 심장과학까지 최신 심리학 이론과 30여 년 간의 교육 및 상담 경험을 오롯이 녹여냈다.
또한 장편소설『원더랜드 대모험』으로 제6회 비룡소 블루픽션상을 수상한 이진 작가가 스토리 작업을, 장편『모베러 블루스』로 국제디지털만화공모전(SICAF)에서 대상을 수상한 재수 작가가 그림을 맡아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실제 청소년들의 생생한 생활 모습과 학교 현장을 넘나드는 치밀한 자료조사를 통해 그들의 고민과 현실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감동스토리로 2년여의 산고 끝에 탄생하게 되었다.
세계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감정코칭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길을 안내하다
감정코칭(emotional coaching)은 ‘감정을 충분히 공감하되 행동에는 제한을 주는’ 심리기법이다.
감정코치 K』는 이러한 기법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을 인정하고 사랑함으로써 스스로 그리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전한다.
이 작품은 한계에 부딪힌 현장 교사들의 요청으로 전국의 학교를 찾아다니는 코치 K가, 상처받고 혼란에 빠진 아이들을 감정코칭으로 치유해 나가는 에피소드로 구성하였다. 특히 각 에피소드의 마무리에는 코치 K가 스승인 P교수에게 슈퍼비전을 받는 메일 형식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 문제에 대한 보다 깊은 치유적 메시지와 올바른 관점을 수록하였다. 그렇기에 이 책은 청소년들은 물론 삐걱대는 교육 시스템 속에서 첨예하게 갈등하고 고뇌하는 교사들과 부모들이 함께 읽어야 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감동의 메시지들
이 만화를 읽으면서 혹시 내가 이 만화의 주인공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로 공감했다. 그동안 내 마음에 쌓여 있던 상처들을 직접 보는 듯해서 울컥하는 기분이 들었다. ― 박인혜 | 중학생

이 책은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말투, 행동, 대인관계 그리고 갈등을 너무나도 잘 표현해 준다. 만화 속에서 상처 있는 아이들의 심정을 그려내고 치유해 나가면서 실제 청소년들의 아픈 마음을 치유해 주는 듯하다. 마음의 상처를 덜어내기 원하는 우리나라의 모든 청소년들,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들이 꼭 읽어보았으면 한다. ― 김윤재 | 중학생

이 책을 읽는 순간 알게 될 거야. 우리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정말 소중한 존재라는 걸. 세상에 너 혼자인 것 같을 때, 누구도 너를 이해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 때, 딱 한 장만 넘겨봐. 어느새 위로받고 있는 너를, 다름을 인정할 수 있는 너를 발견할 거야. 우리 존재, 파이팅! ― 문혜경 | 고등학생

책에는 학생들이 느끼는 질투, 혼란 등의 감정을 잘 담아내고 있다. 현실성 있는 대사와 상황들이 생생하게 다가온다. 무엇보다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존재가 있는 만화 속 주인공들이 부럽다. ― 김유진 | 고등학생

이 만화는 학생들이 한 번쯤 겪어본 감정들을 치유해 준다. 읽는 내내 마음속에 있던 응어리들을 감정코치 K가 녹여주어 한결 편안해졌다. 매력 있는 감정코치 K의 모습을 통해 치유받는 이 느낌을 다른 사람들도 함께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 ― 김혜란 | 고등학생

누구나 고민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청소년기에만 느낄 수 있는, 꿈과 미래에 대한 막연함은 ‘어른’이 되어가는 소중한 과정인 것 같다. 그 막연함을 누군가와 나누고, 덜어내는 과정은 우리를 성숙하게 한다. 이 만화는 그런 우리들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 조은경 | 고등학생

이 만화 속 이야기들은 우리 주변의 이야기일 수도 어쩌면 우리의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자신감이 없어 시도하지 못하는 사람, 꿈을 찾지 못해 힘들어하는 사람 그리고 자신을 아직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그러면 이 책이 말해 줄 것이다. ‘당신은 충분히 아름답고 지금 당장은 꿈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아’라고. ― 류진아 | 대학생